롤 8.22 패치노트 다이아의 분석

안녕하세요 친절한이상해씨 입니다


롤 8.2.2 패치노트 정보가 나온지는 꽤 됐지만 이제서야 글을 올립니다


사실 롤 8.22패치는 프리시즌이 시작하기전에 마지막 패치인데요 


리그오브레전드를 오랫동안 즐겼던 필자로서는 이렇게 롤이 장수하는이유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꾸준히 반영하기떄문이 아닐까라는생각을합니다 


그럼 롤 8.22패치노트 다이아의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


챔피언 버프와 너프 


네 일단 고인 누누입니다 리메이크를 해도 고인이여서 라이엇에서 누누를 버프시켜준거같은데
필자가 랭크게임 100판정도하면서 1판 2판 만난게 전부인거 같습니다 
누누를 랭크에서 제대로 볼라면 정글자체의 변화가 있어야할거같네요 기본적으로 모든게 증가했습니다 !
그러나 치유량이 떨어져서 초반 바위게싸움에서 약해졌다고봅니다 


르블랑 필벤 1순위 챔피언이죠

8.22패치노트가 적용되기전에 정말 괴랄한 챔피언있는데 다행히 조금 너프를 먹었네요 

그렇지만 핵심적인 스킬이 너프를 먹지않아 지금도 랭크게임에서 필벤리스트에 올라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라인전에서 라인클리어가 약해졌다고봅니다 르블랑의 로밍력이 약해져서 

르블랑의 초반 라인주도권을 잡는게 더 중요해졌네요 결국은 더 손타는 챔피언이 되었네요.


마오카이입니다 

마오카이는 e의 쿨타임과 저레벨구간에서 피해가 증가했네요 

그래서 인지 요즘 마오카이를 흔하지않게 볼 수 있었네요 

묘목의 데미지가 증가해서 탑라인전에서 고려해야 할 변수가 하나 더 늘은거같습니다 


빅토르의 너프입니다 


빅토르는 8.21까지 3연속버프를 받아 1티어챔프로 등극했던 챔피언인데요 

엄청난 라인유지력과 한타력을 가져서 압도적인 승률을 보여줬던 챔피언인데 너프를 먹었네요 


q의 데미지가 높아질수록 감소했네요 그러나 피해계수가 증가하여 실드량이 증가하여 아직도 건재한챔피언입니다

 필자는 항상 벤해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한타의 변수메이커 궁극기가 큰폭으로 너프를먹었네요 빅토르의 존재감을 조금 죽인듯한 패치이네요 

그 전까지는 빅토르가 아무리 열세해도 궁만 잘 켜도 한타가 뒤집혀서 짜증났는데 정말 다행인 패치입니다 


아칼리 사기챔피언이죠 드디어 너프를 먹었습니다 오죽하면 라이엇의 딸이라고 불릴정도의 아칼리가 

너프를 먹은거보니 유저들의 불만이 상당했던걸로 예상이됩니다

w의 쿨이 낮은레벨에서 크게 증가했네요 장막은 절대은신이라 포탑앞에서도 보이지않는 능력을 이용해서 다이브하고 아무렇지않게 사는챔피언

이었는데 쿨탐임의 증가로 장막이 빠졌을 때 적극적으로 딜교하라는 라이엇의 생각인거같습니다 


트런들과 피오라는 제가 잘 모르겠어서 언급하지않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룬의 변경


마지막으로 룬의 변경입니다 


시간 왜곡 물약의 너프입니다 

이 룬은 상위티어에서 자주사용되는 룬이었는데요 

회복류 아이템의 시간을 증가시켜주고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룬이었는데 이제 지속시간 효과가 사라져서 메리트가 사라진거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마스터 챌린저 구간 같은 높은 구간에서는 이 룬을 이용해서 추노와 도주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던 룬인데

극상위 유저들에게 변화가 크게 느껴질거 같습니다


어 글을 쓰다보니 벌써 새벽 3시네요 이제 슬슬 자러갈 시간이군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창에 "친절한이상해씨" 도 검색 부탁드릴게요!




댓글()